국립극장,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 수상자 3인 선정
상태바
국립극장,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 수상자 3인 선정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14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시상, 신진 평론가 발굴 및 공연 예술 평론 저변 확대 기대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 시상식 [국립극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 시상식 [국립극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국립극장(극장장 직무대리 김진희)은 지난 13일 해오름극장에서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의 시상식을 개최했다. 수상자는 총 3명이며, 대상 없이 '최우수상 김준', '우수상 김지수', '장려상 이우정'이다.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은 신진 평론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공연 예술의 질적 향상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2021년 제정됐다. 국립극장은 지난 ‘제1회 국립극장 공연 예술 평론가상’을 통해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하고, 총 6편의 평론 작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공모의(2022년 8월 16일~11월 30일) 제출 과제는 국립극장 레퍼토리시즌 작품 평론 1편과 국립극장 외 공연 작품을 자유주제로 하는 평론 1편 및 각 요약본이었으며, 공정한 평가를 위해 장르별 심사위원 4인을 위촉해 블라인드 심사를 진행했다.

 심사위원들은 “평론은 단순한 기록이 아니다. 공연 예술의 역사를 기록하는 중요한 단초이자 창작자에게는 제 2, 제 3의 동력이 될 수 있다”라며, “이번 심사를 통해 한국 공연 평론의 미래에 큰 기대를 품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공연 평론에 관심과 의지로 적극 참여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평했다.

 한편, 이번 수상작은 추후 ‘제2회 국립극장 젊은 공연 예술 평론가상 당선작 모음집’으로 발간 되며, 3월부터 국립극장 공연예술박물관 자료실과 공연예술박물관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열람 할 수 있다. 수상작 요약본은 ‘월간 국립극장’에 3월호부터 순차적으로 게재 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