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인기 기내식은 ‘불고기덮밥’과 ‘캔맥주’…작년 사전 주문 기내식 5만 4천 600세트, 에어카페 46만 개 판매
상태바
제주항공, 인기 기내식은 ‘불고기덮밥’과 ‘캔맥주’…작년 사전 주문 기내식 5만 4천 600세트, 에어카페 46만 개 판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1.24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늘 위 편의점’ 에어카페, 맥주∙컵라면∙주스 등 음료 인기
국내선, 제주산 제품 판매량 83% 차지…제주기업 판로 확대 효과
제주항공 불고기덮밥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항공 불고기덮밥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작년 사전 주문 기내식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메뉴는 전체 판매량 5만 4천 600세트 가운데 약 1만 5천 700여 개가 팔려 28.8%의 비중을 차지한 ‘불고기덮밥’으로 조사됐다.

 그리고 7천여 개가 팔린 ‘오색비빔밥’, 5천 200개가 팔린 ‘구름 위의 샌드위치’가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 사전 주문 기내식은 출발 72시간 전까지 구매 및 환불이 가능하며 제주항공 국제선 전 노선의 예약 고객이라면 구매 가능하다.

 제주항공은 ‘불고기덮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음식인 불고기를 재료로 간편하게 취식 할 수 있어 상대적으로 판매량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사전 예약 없이 음료와 스낵을 살 수 있는 ‘하늘의 편의점’ 에어카페는 작년 총 46만개 판매 개수를 기록했는데, 그 중 캔맥주가 4만 4천 캔 팔려 가장 인기가 많았고 컵라면이 3만 6천 개를 차지하며 2위를 기록했다. 

 특히, 국내선 에어카페에서는 상큼하귤 주스, 우도 땅콩찰떡 파이, 제주 한라봉 파이, 우도 땅콩로쉐 등 품질 좋은 제주산품들의 판매가 전체 판매량의 83%의 비중을 차지하며 제주항공이 제주 기업의 판로를 꾸준히 확대한 효과가 나타났다.

 제주항공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국제선 여행 수요 등으로 인해 사전 주문 기내식과 에어카페의 판매량 뿐만 아니라 위탁 수하물, 기내 면세, 비즈라이트와 같은 부가 매출도 증가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제주항공 관계자는 “최근 비건 함박 스테이크, 돈육 김치 짜글이, 제주산 특산품 등 기내식과 에어카페 메뉴를 늘려 소비자의 선택권을 확대한 것이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더욱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