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창극단 신작 ‘정년이’ 전석 매진, 3회 공연 추가 오픈
상태바
국립창극단 신작 ‘정년이’ 전석 매진, 3회 공연 추가 오픈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04 0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명 웹툰 원작의 창극, 개막 2달 앞두고 조기 매진…오는 9일 티켓 오픈
국립창극단 '정년이' 포스터 [국립창극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국립창극단 '정년이' 포스터 [국립창극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국립극장 전속 단체 국립창극단은 2023년 신작 '정년이'의 공연 회차를 추가 오픈한다.

 당초 오는 3월 17일부터 26일까지 9회 진행 할 예정이었으나, 전 좌석이 매진돼 3월 25일 저녁 공연과 28일, 29일 총 3회 공연을 추가하기로 했다. 추가 되는 공연은 오는 9일 오후 2시부터 국립극장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 할 수 있다.

 창극 '정년이'는 국립창극단이 웹툰의 창극화에 첫 도전장을 내미는 작품이다. 1950년대 여성국극단을 배경으로 한 네이버웹툰 '정년이'(글 서이레/그림 나몬)를 원작으로 한다. 작품은 소리 재능을 타고난 목포 소녀 윤정년과 여성 소리꾼들의 꿈을 향한 열망과 성장, 연대를 그린다. 창극의 한 갈래인 여성국극(모든 배역을 여성 출연자들이 맡아서 공연한 창극)을 소재로 삼은 화제의 웹툰과 이 시대 최고의 소리꾼들이 모인 국립창극단의 조합만으로도 기대감을 모으는 작품이다.

 제작진의 면면도 쟁쟁하다. 창작 판소리극 '사천가'와 '억척가'로 호흡을 맞춘 남인우와 이자람이 각각 연출과 작창·음악감독을, 작년 제16회 차범석희곡상을 수상한 김민정 작가가 남인우 연출과 함께 극본을 맡았다. 137화 분량의 방대한 서사 속 명장면들이 새롭게 창작된 40여 곡의 소리로 살아나고, 전환의 미학을 살린 현대적 무대로 재구성 된다.

 한편, 주인공 ‘윤정년’ 역에는 국립창극단 이소연과 조유아가 더블 캐스팅돼 서로 다른 매력을 보여 준다. 라이벌 ‘허영서’ 역의 왕윤정, 정년의 첫 번째 팬인 ‘권부용’ 역의 김우정을 포함해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의 국립창극단 대표 배우들이 총출동 한다. 웹툰 속 소리꾼들이 진짜 소리를 만나 무대에 생생하게 펼쳐지며 또 다른 차원의 울림을 전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