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 산업 초고령 사회 토탈 라이크 케어 산업으로의 도약 추진
상태바
생명보험 산업 초고령 사회 토탈 라이크 케어 산업으로의 도약 추진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13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명보험 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
초고령 사회 사회 안전망 기능 강화를 위한 상품 및 서비스 제공
장기 안정적 보장을 위한 생보 산업의 지속 가능 성장 기반 조성
인사말하는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이 13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길 31 광화문 센터포인트 3층 생명보험 교육문화센터에서“2023. 생명보험협회 기자간담회”를 열고, 이 날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 날, 생명보험협회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고령화 시대 생명보험 산업의 역활을 강조하고, 지속 성장 기반 강화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 3대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2023.2.13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2023. 생명보험협회 기자간담회가 13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새문안로 5길 31 광화문 센터포인트 3층 생명보험 교육문화센터에서 열렸다.

 이 날,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생명보험협회는 기자간담회를 통해 초고령화 시대 생명보험 산업의 역활을 강조하고, 지속 성장 기반 강화와 소비자 신뢰 제고를 위한 3대 추진 전략을 발표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유례 없이 빠른 속도의 저출산, 고령화를 겪으며 초고령화 사회 진입을 눈 앞에 두고 있으며, 이러한 인구 구조의 격졍은 각종  경제, 사회적 문제를 야기 하고 있으며, 국내의 경우 2025년에 65세이상 인구의 비율이 20%를 돌파 할 것으로 예측됐다.

 특히, 국내 노인 빈곤율은 OECD 국가 중 가장 심각한 상황으로, 최근 금융 시장의  불확실성과 경기침체의 함파가 더해지면서 골이 깊어지고 있다. 2021년 국내 노인 빈곤율은 39.3%로 OECD 평균 13.5%(2019년)의 2.9배에 달한다.

 다만, 가장 보편적이고 일차적인 노후 대비 수단인 국민연금의 경우 소득 대체율 저하와 재정 고갈 위기 등으로 개혁이 불가피, 공적 영역을 통한 해결에만 의존 할 수 없는 상황이다.

 생보 산업은 사적 영역에서 국민의 노후를 책임져 온 대표적인 사회 안전망으로서, 국가적 위기에 맞서 역활을 재정비 하고 한 단계 도약 할 예정이다, 

 또한, 정희수 회장은 “‘요람에서 무덤까지’ 생애 전반을 보살피는 생명보험의 토탈 라이프케어 기능을 강화하고 사회적, 개인적 트렌드 변화에 정교하게 대응하는 상품, 서비스를 확장하는 한편, 복합 위기 극복과 통합 성장을 위한 제도적 기반 마련과 소비자 신뢰 회복에 초점을 두고 세부 과제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