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메이커스,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 4기 참여 크루 모집
상태바
카카오메이커스,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 4기 참여 크루 모집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22 2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 패딩 점퍼, 이불로 새활용 침구 선보이는 4기 참여 모집, 개인 또는 단체 신청 가능
개인 3천 명, 단체 10팀 선정해 6개월 간 프로젝트 진행 예정, 판매 수익금 아동 복지 위해 기부
쓰임 다한 물건 재탄생 시켜 활용, 환경 보호와 기부 동시 가능…작년부터 양말, 카디건 등 제작해 기부
카카오메이커스,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 4기 참여 크루 모집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카카오메이커스,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 4기 참여 크루 모집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가 제품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하는 뜻깊은 활동에 함께 할 크루를 모집한다.

 카카오(대표 홍은택)의 임팩트 커머스 ‘카카오메이커스’는 새활용 프로젝트 ‘새가버치’ 4기에 참여할 개인 또는 단체를 모집한다고 오늘(22일) 밝혔다. 

 ‘새가버치’는 카카오메이커스가 작년 2월부터 새롭게 시작한 새활용 프로젝트로, 쓰임을 다한 물건을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켜 이를 선한 용도로 활용하는 방식의 친환경 활동이다. 버려지는 자원을 재활용하는 것을 넘어 새 디자인을 더하는 등의 추가과정을 거쳐 새로운 용도의 제품을 만드는 것으로, 환경 보호와 기부를 동시에 할 수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현재까지 총 3회에 거쳐 새가버치를 진행해 왔다. 1, 2기 프로젝트를 통해 양말 20,000켤레와 카디건 1,000벌을 각각 제작해 취약계층 어린이와 어르신을 위해 기부했다. 현재는 3,000여 명의 개인 참여자와 13개의 참여팀이 함께 헌 티셔츠, 셔츠를 양말로 새활용하고, 해당 상품의 판매 수익금을 기부하는 3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4기 프로젝트에서는 쓰임을 다한 다운 패딩 점퍼 또는 이불을 수거해 올 하반기 새활용 침구로 선보일 예정이며, 카카오메이커스를 통해 판매한 수익금은 아동 복지를 위해 기부한다. 이와 더불어 글로벌 의류 제조기업 태평양물산(대표 임석원)과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다운 소재 브랜드 ‘프라우덴(PRAUDEN)’의 에너지 절감 친환경 충전재 ‘리사이클 다운’을 소재로 활용 할 계획이다.

 프로젝트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 또는 단체는 오는 28일까지 카카오메이커스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 가운데 개인 3,000명과 단체 10팀을 선정한 뒤, 수거 및 선별, 섬유 업사이클링, 생산 등의 과정을 약 6개월 간 진행 할 예정이다. 

 한편, 카카오 전성찬 메이커스 크리에이터 팀장은 “환경을 생각하고, 제품에 새로운 가치를 불어 넣는 의미 있는 발걸음인 새가버치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기대한다”며, “카카오메이커스는 앞으로도 카카오의 ESG경영에 발맞춰 다양한 활동과 프로젝트들을 이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