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건축사협회, 제57회 정기 총회 개최
상태바
대한건축사협회, 제57회 정기 총회 개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24 0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건축사협회, 제57회 정기 총회 개최
석정훈 회장 [대한건축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석정훈 회장 [대한건축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대한건축사협회(회장 석정훈, 이하 건축사협회)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건축사회관에서 제57회 정기 총회를 개최했다.

 작년 8월 ‘건축사협회 의무가입 건축사법’ 시행 이후 처음 열린 총회로 400여 명의 대의원이 모인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건축사협회 대의원들은 정기총회에서 2022년도 회계별 결산(안), 제3차 협회 발전 기본 계획 2023년도 실천 계획(안), 2023년도 사업 계획 및 수지 예산(안), 임원 선출의 건 등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은 축전을 통해 총회 개최를 축하했으며,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국회의원, 국토교통부 엄정희 건축정책관, 한국건축단체연합 천의영 대표회장(한국건축가협회장)이 참석해 축사했다.

 석정훈 회장은 개회사에서 건축사협회의 주요 정책 과제로 첫째로 민간대가 법제화, 둘째로는 신고 건축물 감리 제도 도입, 셋째는 건축사 업무 신고 제도 도입과 설계도서 검토제 부활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석 회장은 "건축사 위상 강화와 법제도 개선이라는 협회의 본연의 역할을 위해 올 한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작년에 시행된 ‘건축사협회 의무가입 건축사법 개정’으로 건축사사무소를 운영하는 건축사는 오는 8월 3일까지 건축사협회에 의무적으로 가입을 해야 한다.

제57회 정기 총회 전경 [대한건축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57회 정기 총회 전경 [대한건축사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