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메디컬 판타지 IP ‘외과의사 엘리제’ 일본 ‘카도카와’·‘마호필름’ 협업 현지 TV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상태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메디컬 판타지 IP ‘외과의사 엘리제’ 일본 ‘카도카와’·‘마호필름’ 협업 현지 TV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2.2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폰기 클라쓰’·‘나 혼자만 레벨업’에 이은 일본 현지 제작 사례 주목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자사 프리미엄 IP들의 무한한 확장성과 작품성에 글로벌 주목도도 올라…현지 제작 사례 점차 쌓이는 추세”
애니메이션 ‘외과의사 엘리제’, 일본 종합 콘텐츠 기업 ‘카도카와’·제작사 ‘마호필름’ 협업으로 탄생…일본 현지, 글로벌 OTT 통해 방영 예정
카카오페이지 국내 누적 조회 수 2.5억, 일본 단행본 누적 판매 부수 135만 부, 일본 ‘2020. 픽코마 어워드’ 수상작 ‘외과의사 엘리제’, 일본 12부작 TV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티저 이미지 및 제작진 공개
외과의사 엘리제 : 웹툰, 애니메이션 표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외과의사 엘리제 : 웹툰, 애니메이션 표지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국내 누적 조회 수 2.5억, 일본 ‘2020. 픽코마 어워드’ 수상작에 빛나는 글로벌 IP ‘외과의사 엘리제(원작 웹소설 유인(KW북스), 웹툰 글·그림 mini(키다리스튜디오))가 일본에서 12부작 TV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고 밝혔다.

 ‘너의 이름은’, ‘신세기 에반게리온’ 등으로 유명한 일본 종합 콘텐츠 기업 ‘카도카와’와의 협업건으로 더욱 주목을 모으는 가운데, 오늘(28일) 티저 이미지와 주요 제작진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외과의사 엘리제’는 악명 높은 황후로 처형당한 첫 번째 삶, 불의의 사고로 사망한 촉망 받던 외과 의사로서의 두 번째 삶을 모두 기억한 채 다시 첫 번째 삶의 시작점으로 회귀한 주인공 ‘엘리제’의 성장기를 담는다. N번째 환생사, 중세 배경에 현대 의학 지식을 접목 시킨 독특한 콘셉트를 불세출의 주체적 여성 서사로 탁월하게 그려냈다. 

 이에 카카오페이지 연재 당시는 물론, 현재까지도 ‘레전드 완결작’으로 입소문 타며 특히,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일본에서는 원작 인기에 힘입어 단행본 누적 판매 부수도 135만 부(23년 2월 기준, 전자책 포함)를 기록했다.

 이렇게 대한민국과 일본에서 검증된 인기와 뛰어난 작품성, 무한한 확장 가능성을 알아 본 일본 카도카와가 러브콜을 보냈다. 카도카와는 애니메이션, 영화, 잡지, 게임 등을 제작·유통하는 종합 콘텐츠 기업이자 일본의 유명 만화와 애니매이션 관련 단행본·잡지 등을 출판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국내서는 ‘너의 이름은’, ‘신세기 에반게리온’,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등 애니메이션 출판물을 통해 익히 알려져 있다.

 일본 현지, 글로벌 OTT를 통해 방영을 계획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외과의사 엘리제’는 배급사 카도카와, 제작사 ‘마호필름(MAHO FILM)’이 협업하며 감독은 하바라 쿠미코(羽原久美子), 시리즈 구성은 아카오 데코(赤尾でこ)가 맡는다. ‘마호필름’ 또한, ‘100만의 목숨 위에 나는 서 있다’ 등의 유수 애니메이션이나 실사 영상 작품 등을 제작한 경쟁력 있는 일본의 제작사이다.

 애니메이션 ‘외과의사 엘리제’ 하바라 쿠미코 감독은 “’외과의사 엘리제’는 반짝반짝 빛나는 여성을 그린 이세계 장르와, 탄탄한 고증이 뒷받침 되는 메디컬 장르를 완성도 높게 결합 시켰다. 읽으면 읽을수록 놀라웠던 작품”이라며, “굵직한 스토리에 대한 호평이 자자한 IP이기에, 애니메이션 버전의 ‘외과의사 엘리제’도 남녀를 불문하고 즐길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카카오엔터테인먼트 IP는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에서도 무한한 확장성과 작품성, 가치를 지닌 스토리 원천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에 대한민국에서 제작된 2차 창작물이 글로벌로 진출하는 사례 외에도, 이번 ‘외과의사 엘리제’나 일본 드라마 ‘롯폰기 클라쓰’, 애니메이션 ‘나 혼자만 레벨업’ 등 현지 제작 사례가 점점 쌓이는 추세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 카도카와 또한, 이번 ’외과의사 엘리제’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일본에서 카카오엔터 유수 IP 현지 제작 시너지 사례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