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 제5대 강남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상태바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 제5대 강남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08 0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자연 대한가수협회장, 제5대 강남문화재단 이사장 취임
이자연 회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대한가수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자연 회장, 조성명 강남구청장 [대한가수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사)대한가수협회 이자연 회장이 제5대 강남문화재단 이사장으로 취임했다.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산하 강남문화재단은 강남구 산하 기관으로 문화예술 진흥과 강남구민의 문화·복지 증진을 위해 2008년 설립한 법인으로 공연, 전시, 축제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를 펼쳐 오고 있다. 

 이자연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대한민국 문화를 상징하는 한류의 중심지이자 문화예술의 핫플레이스인 강남에서 중요한 역할을 묵묵히 감당해 오고 있는 강남문화재단의 이사장으로 취임하게 돼 큰 기쁨과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전 세계가 K-컬쳐에 주목하고 있는 지금, 순수 전통예술에서 대중문화에 이르기까지 K-컬쳐 고유의 정체성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장르가 조화를 이룬 수준 높은 문화 콘텐츠를 개발, K-컬쳐 허브 도시 강남의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제5대 이자연 이사장은 1986년 데뷔한 이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여성 가수로 2018년 여성 가수 최초로 (사)대한가수협회 회장에 취임했다. 또한,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학사, 동대학원 석사 및 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중음악계뿐만 아니라 관계기관 경영 등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 이자연 회장은 “강남은 한류의 중심지이며, 이는 대중 문화예술이 주도하고 있다. 이사장으로서 대중 문화예술 뿐 아니라 순수예술, 전통예술 등도 소외 되지 않고 서로 화합해 발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한 의욕을 나타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