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 기술 활성화 지원 협약
상태바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 기술 활성화 지원 협약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3.16 0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및 공동체 서비스 연계 방안도 모색, ‘Active Green Initiative’ 꾸준히 실천 예정
기후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 위해 양사 역량 결집해 ‘카카오 임팩트 클라이밋’ 프로젝트 추진
연구자, 창업자, 활동가 등 전문가 대상 산업 동향 및 스타트업 사례 공유 위한 행사 개최, 교육 및 상호 교류 프로그램도 마련 계획…초기 창업자 양성 위해 관련 펀드에도 출자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 기술 활성화 지원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업무협약식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기후 기술 활성화 지원 카카오임팩트·소풍벤처스, 업무협약식 [카카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카카오임팩트(이사장 홍은택)가 소풍벤처스(대표 한상엽)와 함께 기후 변화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적극 힘을 모은다.

 카카오의 기업재단 카카오임팩트는 지난 15일 기후 문제 해결을 목표로, 기후 기술 저변 확대 및 생태계 조성을 위해 임팩트 투자사 소풍벤처스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후 위기의 대응을 위해 혁신적 기후 기술의 개발과 확대가 필요하다는 상황에 공감하며, 서로의 역량과 자원을 결집해 ‘카카오 임팩트 클라이밋’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임팩트와 소풍벤처스는 기후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후 기술 스타트업에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연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기후 문제 해결을 위한 기후 기술의 활성화를 위해 앞장 설 계획이다. 

 먼저, 국내외 기후 기술 관련 연구자, 창업가, 활동가, 투자자, 미디어 등 다양한 전문가 그룹을 대상으로 기후 기술 산업의 동향과 유망 스타트업의 사례를 공유하는 정기적인 행사를 개최한다. 

 아울러 대학 및 미디어 관계자를 대상으로 교육 및 교류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기후 기술의 저변 확대와 관련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상호 만남과 협력의 장을 마련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카카오임팩트는 국내 대표적인 기후 기술 스타트업 투자사인 ‘인비저닝파트너스’가 새롭게 조성 중인 ‘인비저닝 임팩트 솔루션 펀드’에도 출자한다. 이를 통해 다양한 기후 기술 솔루션에 접근하고, 국내 기후 기술 초기 창업자 양성을 위해 아낌 없이 협력하기로 했다.

 카카오임팩트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다양한 기후 기술 솔루션과 네트워크를 발굴하고, 이를 기반으로 카카오 및 공동체 서비스와의 연계 방안도 함께 모색 할 계획이다.

 특히, 작년 ESG 경영의 일환으로 기후 위기 대응 원칙을 수립하며 발표한 ‘Active Green Initiative’의 꾸준한 실천에 나선다. ‘카카오같이가치’의 행동 참여 프로젝트 ‘모두의 행동’을 통해 기후 대응을 주제로 탄소 절감에 동참 할 수 있는 행동 미션 캠페인을 진행하고, 카카오의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 할 예정이다.  

 카카오임팩트 홍은택 이사장은 “기후 기술은 탄소 중립을 앞당기는 혁신적 방법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 될 것으로 본다”며, “이번 소풍벤처스와의 협약을 통해 기후 기술의 활성화를 비롯해 관련 스타트업의 발굴 및 육성 등 창업 생태계 조성에도 기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풍벤처스 한상엽 대표는 “소풍의 역할은 각 영역의 전문성과 인재들이 사일로(Silo)를 허물고 기후 생태계 및 기후 문제를 해결하는 스타트업으로 유입 되도록 하는 것”이라며, “카카오의 기술과 소풍벤처스의 기후 테크 전문성이 만나 보다 빠르고 규모 있게 기후 문제 해결에 기여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