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브리 사운드 창시자’ 히사이시 조, 도이치 그라모폰과 계약…‘심포닉 셀레브레이션’ 발매
상태바
‘지브리 사운드 창시자’ 히사이시 조, 도이치 그라모폰과 계약…‘심포닉 셀레브레이션’ 발매
  • 이윤영(클래식TV)
  • 승인 2023.07.01 0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브리 스튜디오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 10개 작품 OST 수록…영국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녹음  
 히사이시 조,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유니버설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히사이시 조,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유니버설뮤직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클래식TV) 이윤영 기자 = 지브리 사운드의 창시자이자 전 세계가 사랑하는 거장 히사이시 조가 도이치 그라모폰(Deutsche Grammophon, 이하 DG)과 손잡았다.

 유니버설뮤직은 히사이시 조가 지난달 30일 클래식 명가 DG와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첫 번째 앨범 '심포닉 셀레브레이션(A Symphonic Celebration)'을 발매했다고 밝혔다.

 히사이시 조는 일본 스튜디오 지브리의 설립자 중 한 명이자 애니메이션 감독인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 대부분에 음악감독으로 참여했다. 이번 앨범엔 그의 손길이 닿은 지브리 애니메이션 10개 작품의 OST가 담겼다.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 위의 포뇨’ 등 대한민국 관객에게도 익숙한 곡들이 영국 최정상 오케스트라 중 하나인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로 재탄생 했다.

 DG 관계자는 “지난 여름 첫 번째 스튜디오 세션에서 히사이시 조는 철저한 음악성과 권위 있는 지휘, 친절한 태도로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녹음 스태프들을 매료 시켰다”며, “그와 함께 작업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져 영광”이라고 전했다.

 히사이시 조는 영화의 장면과 완벽하게 어우러지는 음악으로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탁월한 실력을 발휘하는 작곡가로 유명하다. 일본 아카데미 최우수 음악상을 여덟 차례나 수상한 것은 물론, 제4회 대한민국 영화대상 음악상까지 받았다.

 한편, 히사이시 조의 첫 DG 앨범 '심포닉 셀러브레이션(A Symphonic Celebration)'은 지난달 30일 온오프라인에서 음원과 음반 모두 만나 볼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