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 양지은, ‘트롯여신’ 전성시대 ing…제대로 불러 일으킨 ‘K-흥바람’
상태바
장윤정 → 양지은, ‘트롯여신’ 전성시대 ing…제대로 불러 일으킨 ‘K-흥바람’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7.02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윤정·양지은, K-트로트 부흥 이어간다…‘트롯 맛’ 보여 준 맹활약
‘트로트 파워’ 돋보인 2023. 상반기…장윤정·양지은, 안방극장 활약 빛났다
가수 장윤정, 양지은 [초록뱀이앤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가수 장윤정, 양지은 [초록뱀이앤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2023년 상반기 안방극장에서 ‘트로트 파워’가 돋보였던 가운데, 수많은 아티스트 중 ‘트롯여신’의 명맥을 이어 가고 있는 장윤정과 양지은의 활약이 눈에 띈다.

 ‘어머나’, ‘짠짜라’, ‘이따 이따요’, ‘올래’ 등 히트곡을 남기며 트로트 여왕으로 자리매김한 장윤정은 가요계를 넘어 예능에서도 맹활약, 다방면의 활동으로 트로트 부흥을 이끌었다.

 왕성한 활동으로 옛 세대부터 현재까지, 모두를 아우르는 인기를 보여 주고 있는 장윤정은 특히, ‘미스트롯’와 ‘미스터트롯’ 시리즈의 마스터로 트로트 후배 양성에 힘을 보태는가 하면, 현재 ‘트랄랄라 브라더스’ MC로 본인을 비롯해 후배들의 매력 또한 한껏 끌어 올리고 있다.

 장윤정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특급 입담과 무대 장악력, 그리고 ‘트랄랄라 브라더스’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후배 아티스트들과의 친근한 케미 등 든든한 지원군으로도 활약하며 K-트로트 전성시대를 이어 가고 있다.

 꾸준한 활동과 더불어 후배 양성에 힘을 쏟는 등 장윤정은 트로트 명맥을 이어 가기 위한 노력을 현재까지도 지속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지 리스닝에 특화된 멜로디, 중독성 있는 가사를 통해 트로트가 가진 ‘옛 노래’라는 인식을 바꾸는 데 한 몫하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트로트 여신’에서 ‘여왕’이 된 장윤정과 함께 새로운 ‘트롯여신’으로 떠오르고 있는 양지은 역시 K-트로트 확산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단아한 비주얼은 물론, 대한민국의 전통미를 느낄 수 있는 깊은 보컬로 ‘트롯여신’ 타이틀을 얻은 양지은은 장윤정의 숨겨진 명곡의 새로운 주인을 찾는 ‘불후의 명곡’ 리플레이 장윤정 편에서 맛깔스러운 라이브와 함께 ‘가슴으로 울었네’의 새 주인이 된 바, 장윤정과 함께 트로트 전성시대를 이끌 아티스트 임을 보여줬다.

 여기에 양지은은 현재 ‘화요일은 밤이 좋아’(이하 ‘화밤’)을 통해 매주 풍성한 트로트의 맛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화밤’에서 양지은은 장윤정의 ‘사랑아’를 선곡, 청순한 외모에 숨겨진 춤 실력을 과감하게 뽐내며 ‘춤꾼’으로 활약하는 동시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무대를 완성했다.

 한편, 이 외에도 장윤정이 ‘2023. 장윤정 디너쇼’, ‘2023. 장윤정 라이브 콘서트’ 등 공연을 통해 관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안겼던 것처럼, 양지은 역시 첫 번째 단독 콘서트 ‘듣다’로 깊은 여운을 남긴 바, 이에 두 사람이 앞으로 가요계에서 보여 줄 시너지와 활약에 더욱 이목이 집중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