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나도 통장 하나 만들어 주세요…신한은행,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
상태바
엄마~ 나도 통장 하나 만들어 주세요…신한은행,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
  • 황영식(진실타임스)
  • 승인 2023.09.03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명의 계좌 개설 가능
오는 7일부터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 5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진행
신한은행,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한은행,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황영식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법정 대리인인 부모가 모바일 뱅킹 앱 쏠(SOL)에서 미성년자 자녀 계좌를 개설 할 수 있는 ‘우리아이 통장 만들기’ 비대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기존에는 부모가 자녀 명의 계좌를 신규 하려면 영업점에 방문해야만 했으나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쏠(SOL)에서 신한인증서나 공동인증서로 가족관계 서류를 제출하면서 입출금통장, 적금 등 자녀 명의의 계좌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자녀 명의 인증서를 만들어 계좌 조회, 이체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비대면으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한 달 간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를 통해 자녀 명의 계좌를 개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3,000명에게 GS25 편의점 3천 원 쿠폰, 배스킨라빈스 쿠폰, 스타벅스 쿠폰, 5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추가로 이벤트 응모 고객 중 자녀 명의 주택청약종합저축 계좌를 개설한 고객 20명을 추첨해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 5만 원권을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향후 ‘우리 아이 통장 만들기’ 서비스에 체크카드, 증권계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미래 고객을 위한 서비스 강화를 지속 추진 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이 자녀 명의 금융 거래 서비스를 더 쉽고, 편안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며, “미래 고객인 자녀들의 건강한 금융 생활의 시작을 신한은행과 함께 하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어 가고자 금융권 최초로 TV를 활용한 화상 상담으로 금융 업무를 할 수 있는 ‘신한홈뱅크’를 출시하고, 생체정보 중 얼굴 인증을 통한 출금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