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뮤지컬 대작’ 뮤지컬 ‘벤허’, 세 번째 시즌 개막…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장대한 카리스마 선보인다
상태바
‘창작 뮤지컬 대작’ 뮤지컬 ‘벤허’, 세 번째 시즌 개막…한층 더 높아진 완성도로 장대한 카리스마 선보인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9.03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벤허’, 풍부한 서사와 음악…새로운 넘버 추가로 더욱 높인 완성도
뮤지컬 ‘벤허’, 2일 LG아트센터 서울서 개막…세 번째 시즌의 압도적인 귀환
‘EMK 제작’ 뮤지컬 ‘벤허’, 완벽한 라인업으로 완성한 2023년 역사적 세 번째 시즌
뮤지컬 '벤허' 스틸컷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뮤지컬 '벤허' 스틸컷 [EMK뮤지컬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뮤지컬 '벤허'가 지난 2일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홀에서 세 번째 시즌의 막을 올렸다.

 초연과 재연 당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 갔다는 호평을 받은 뮤지컬 ‘벤허’가 4년 만에 세 번째 시즌을 예고, 대중의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대한민국 뮤지컬계를 대표하는 배우들로 손꼽히는 박은태, 신성록, 규현, 이지훈, 박민성, 서경수 등이 합류한 뮤지컬 ‘벤허’는 시즌 사상 가장 완벽한 캐스팅 라인업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인다. 

 특히, 세 번째 시즌을 맞은 뮤지컬 ‘벤허’의 새로운 프로덕션은 뮤지컬 ‘마타하리’, ‘웃는남자’, ‘엑스칼리버’ 등 업계의 판도를 바꾸는 수준 높은 대작을 빚어내며 그간 대한민국 뮤지컬 시장을 선도해 온 EMK의 작품 제작 노하우가 더해져 높은 완성도를 예고해 그 어느 때보다 뮤지컬 팬들의 관심이 집중 되고 있다.

 뮤지컬 '벤허'는 초연과 재연의 호평에 안주하지 않고 수정과 보완을 거쳐 관객들의 이해도와 몰입도를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연령대의 공감과 만족을 이끌어 내겠다는 각오다.

 뮤지컬 ‘벤허’의 무대는 그간 극찬 받았던 장대한 스케일의 무대 세트와 영상을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해 선보일 계획이다. 역동적인 액션, 홀로그램을 활용한 무대 영상의 조합으로 작품의 하이라이트라 꼽히는 전차 경주 장면은 박진감 넘치는 전차의 움직임에 따라 유기적으로 디자인된 영상에 드라마틱한 연출이 더해져 더욱 박진감 넘치는 스케일로 돌아 올 예정이다.

 여기에 탄탄한 서사와 음악을 보완해 압도적인 귀환을 향한 기대감을 높인다. 이미 모든 곡이 캐릭터와 서사의 흐름에 맞춘 것처럼 합을 맞춰내며 시너지를 발생 시켰던 뮤지컬 ‘벤허’의 음악에 신곡이 ‘살아 있으니까’가 추가된다. 해당 곡은 벤허의 솔로곡으로, 한 순간에 나락으로 떨어져 복수를 다짐하는 벤허의 고뇌와 심리 변화를 드라마틱하면서도 섬세하게 조명, 관객으로 하여금 작품에 몰입하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초연과 재연 당시 인물의 감정을 세밀하게 담아낸다는 호평을 받았던 가사 역시, 더욱 높은 작품성을 위하여 일부 가사들을 수정, 보완하여 한층 더 깊어진 드라마와 화해와 용서라는 작품의 메시지를 묵직한 감동으로 전달 할 예정이다.

 뮤지컬 ‘벤허’의 무대를 장식할 오리지널 캐스트와 뉴 캐스트의 절묘한 조화도 이번 시즌의 관람 포인트로 꼽힌다.

 초연과 재연의 매 무대마다 기립박수 행렬을 이끌어 내며 '원조 벤허'라는 찬사를 받았던 박은태는 압도적인 가창력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드라마틱하고 깊어진 감성을 기대하게 만든다. 이번 시즌 새로이 이름을 올린 신성록과 규현은 몰입도 높은 캐릭터 해석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인생 캐릭터'의 탄생을 예고해 작품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화제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메셀라 역의 이지훈, 박민성, 서경수가 무대에 올라 폭발하는 감정연기와 가창력으로 에너제틱한 무대를 선사할 계획이며, 윤공주, 이정화, 최지혜가 에스더로 분해 서정적인 감정연기로 깊이 있는 무대를 표현 할 전망이다.

 뮤지컬 ‘벤허’는 루 윌러스가 1880년 발표해 베스트 셀러로 자리매김한 소설을 원작으로, ‘유대 벤허’라는 한 남성의 삶을 통해 고난과 역경, 사랑과 헌신 등 숭고한 휴먼 스토리를 담아낸 작품이다. 섬세한 스토리라인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출가로 꼽히는 왕용범 연출과 작품의 드라마에 맞춘 듯한 드라마틱한 선율을 탄생 시킨 이성준 작곡가가 호흡을 맞춘 뮤지컬 ‘벤허’는 2017년 초연과 재연을 거치며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 받았다.

 섬세한 스토리라인으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출가로 꼽히는 왕용범 연출과 드라마틱한 선율을 탄생 시킨 이성준 작곡가가 호흡을 맞춘 뮤지컬 ‘벤허’는 2017년 초연과 재연을 거치며 ‘제2회 한국뮤지컬어워즈’ 총 11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된 데 이어 대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은 물론, 화제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 받았다.

 한편, 뮤지컬 '벤허'는 오는 11월 19일까지  LG아트센터 서울, LG SIGNATURE홀에서 공연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