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현장 교사와 함께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함께 분석
상태바
2024. 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 현장 교사와 함께 한국교육방송공사(EBS)가 함께 분석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09.04 0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교사단이 영역별 출제 경향 분석(국·수·영 일반 수험생 시험 종료 시)…더욱 빠르고 개선된 EBSi 가채점 정보 제공
현장 교사단 언론 브리핑 개요 등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현장 교사단 언론 브리핑 개요 등 [EB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한국교육방송공사(사장 김유열, 이하 EBS)는 오는 6일 시행 되는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9월 모의평가부터 현장 교사와 협력하여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모의평가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의평가 분석 서비스는 시험 당일 제공 되며, ‘현장 교사단 출제 경향 분석’과 ‘EBSi 가채점 서비스’로 구성된다. ‘현장 교사단 출제 경향 분석’은 현장 교사단이 모의평가 난이도 등 출제 경향을 분석·제공하고, ‘EBSi 가채점 서비스’는 수험생이 직접 EBSi 누리집에 입력한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예상 등급컷, 체감 난이도 분석 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한다.

현장 교사단, 9월 모의평가 출제 경향 분석 : 국·수·영 영역별 일반 수험생 시험 종료 시, 현장 교사단 언론 브리핑

 EBS는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부터 EBS에서 선정한 현장 교사단(EBS 대표 강사, 수능 연계교재 집필진 등)이 킬러문항 배제 여부, 영역별 출제 경향, 주요 문항 등에 대해 분석한 결과를 시험 당일 언론에 브리핑 한다.

 언론 브리핑은 세종청사에서 일반 수험생 시험이 종료 되는 시간에 맞춰 진행된다. 국어 영역은 10시, 수학 영역은 12시 10분, 영어 영역은 14시 20분부터 진행 되며, 현장 교사단이 분석한 모의평가 출제 경향을 보도 참고 자료로 현장에서 제공한다.

EBSi 가채점 서비스, 빠르고 정확한 정보 제공 : EBSi 누리집에 예상 등급컷, 주요 문항 세부 분석 정보 등 탑재

 EBSi 가채점 서비스는 EBSi 누리집을 통해 수합된 수험생 가채점 결과를 바탕으로 체감 난이도 및 주요 문항 세부 분석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2024학년도 9월 모의평가부터는 기존에 제공 되던 시간보다 30분 앞당긴 19시부터 제공한다.

 특히, EBS에서는 수험생의 참여율을 제고해 예상 등급컷의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 전국 각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가채점 참여 홍보를 강화하고, 참여 수험생을 대상으로 자체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이번 9월 모의평가부터는 영역별 출제 경향 외에도 주요 문항 세부 분석 정보를 추가 탑재함으로써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더욱 상세히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시행 당일 EBSi 누리집을 통해 문항별 해설지를 제공하고, EBS 1TV, EBSi 등을 통해 대표 강사의 모의평가 출제 경향 분석 및 해설 강의를 방송 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