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더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신한은행 디지털 라운지, 이브닝 플러스 확대 운영
상태바
고객이 더 편하게 이용 할 수 있도록…신한은행 디지털 라운지, 이브닝 플러스 확대 운영
  • 황영식(진실타임스)
  • 승인 2023.09.17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63개 ‘디지털 라운지’ 이용가능 시간 1시간 연장
저녁 8시까지 운영 되는 ‘이브닝 플러스’ 10개로 확대
디지털 라운지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디지털 라운지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황영식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오는 18일부터 ‘디지털 라운지’ 이용 가능 시간을 1시간 늘리고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을 6개 추가 운영한다고 오늘(17일) 밝혔다.

 디지털 라운지는 실시간 화상통화를 통해 직원과 상담하고 업무 처리 할 수 있는 ‘디지털 데스크’, 고객이 직접 계좌 신규, 카드 발급 등 업무를 할 수 있는 ‘스마트 키오스크’ 등 디지털기기로 구성된 무인형 영업점이다. 디지털 라운지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였으나 오는 18일부터 1시간 늘어난 오후 6시까지로 변경된다.

 이용가능 시간이 늘어나는 디지털 라운지는 김포불노·석남동·산곡동 디지털 라운지를 제외한 전국 63개 디지털 라운지다. 이번에 제외된 3개 디지털 라운지도 올해 안으로 다른 디지털 라운지들과 동일하게 이용 가능 시간이 늘어날 예정이다.

 ‘이브닝 플러스’는 평일 저녁 8시까지 금융 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는 영업점이다.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을 이용 할 경우 오후 4시까지 대면 창구와 디지털 라운지를 모두 이용 할 수 있고 오후 4시 이후에는 디지털 라운지에서 상담 및 업무처리를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기존 강남중앙·여의도중앙·가산디지털·창원중앙 지점에 추가해 낙성대역·이대역·암사역·인천공항신도시·양주·반월역지점을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으로 운영하며 이로써 신한은행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은 총 10개로 늘었다.

 디지털 라운지와 이브닝 플러스는 모두 신한은행이 ‘고객 중심’ 관점에서 운영하는 특화 채널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디지털 라운지 이용시간 확대 및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추가 운영을 통해 은행 방문 시간에 제약이 있는 고객들의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지털 라운지에는 2명의 컨시어지가 상주하고 있어 고령층 고객 등 디지털기기가 익숙하지 않은 고객들도 쉽게 이용 할 수 있다.

 한편,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이 생활 속에서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디지털 라운지의 업무 범위를 더 넓히고 채널을 확대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할 것”이라며, “앞으로 24Hours 7Days Everywhere Bank로의 진화를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