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로운 사기’ 이연, 신인상 수상 → ‘도현의 고백’ 주연 발탁까지…빛나는 열일 행보 
상태바
‘이로운 사기’ 이연, 신인상 수상 → ‘도현의 고백’ 주연 발탁까지…빛나는 열일 행보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10.17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로운 사기’ 이연, 신인상 수상 → ’도현의 고백’ 주연 발탁…‘빛나는 존재감’ 
‘이로운 사기’ 이연, 여자 신인상 수상 “많은 사랑과 관심 받아… 열심히 할 것” 
‘길복순’ 이연, ‘이로운 사기’로 신인상 수상 “좋은 작품에 출연 할 수 있어 감사”
‘이로운 사기’ 이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여자 신인상 거머 쥐고 ‘대세 반열’  
배우 이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이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 영상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배우 이연이 첫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연은 지난 14일 오후 경남 진주시 경남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2023. 코리아드라마어워즈’에서 tvN ‘이로운 사기’ 정다정 역으로 여자 신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연은 극 중 적목키드의 일원이자 베테랑 해커 정다정 역으로 열연, 무미건조한 표정에 무뚝뚝한 말씨를 지녔지만 속은 그 누구보다 따뜻한 캐릭터로 활약하며 빛나는 존재감을 드러냈다. 정다정의 복잡다단한 서사를 절제된 감정 선과 깊은 눈빛으로 표현해 내며 적목키드 멤버들의 관계성을 더욱 돋보이게 만든 것. 

 이 날, 무대에 오른 이연은 “좋은 작품에 출연 할 수 있었음에 감사드립니다. 현장에서 너무 좋은 감독님들과 사랑하는 선배님들 그리고 존경하는 스태프분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고, 행복했습니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덕분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았습니다. 그 시간들이 저에게 독이 되지 않고 온전히 약이 될 수 있도록 진짜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그리고 또 함께 해 주세요. 감사합니다”라며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이연은 드라마 '방과 후 전쟁활동', '약한영웅 Class 1', '소년심판' 등 출연하는 작품마다 폭넓은 캐릭터 해석력을 기반으로 탄탄한 연기력을 선보여 온 라이징 스타. 이어 넷플릭스 오리지널 '길복순'에서는 강렬한 액션에 도전하는가 하면, tvN ‘일타 스캔들’을 통해 극 중 남행선(전도연 분)의 아역으로 또 한 번 연기 변신에 나선 바 있다.

 그 결과 특유의 매력으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해 온 이연은 오늘날 대세 배우 반열에 오르며 본인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다양한 활동을 통해 눈부신 활약을 보여 줄 이연을 향한 기대가 커진다. 

 한편, 이연은 최근 KBS ‘드라마 스페셜 2023’ 단막극 ‘도현의 고백’에서 부상으로 은퇴한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고도현 역으로 캐스팅 소식을 전한 바 있다. ‘도현의 고백’은 오는 28일 밤 10시 45분 KBS 2TV를 통해 방영 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