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에스트라’ 이정열, 더 한강필 악장 역…묵중한 존재감
상태바
‘마에스트라’ 이정열, 더 한강필 악장 역…묵중한 존재감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3.12.11 0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에스트라’ 이정열, 더 한강필 악장 역…묵중한 존재감
배우 이정열 [tvN '마에스트라'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이정열 [tvN '마에스트라'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마에스트라' 이정열이 더 한강필의 악장으로 완벽 변신, 묵중한 존재감을 빛냈다.

 지난주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극본 최이윤, 홍정희/연출 김정권/기획 스튜디오드래곤/제작 래몽래인, 그룹에이트)는 전 세계 단 5%뿐인 여성 지휘자 마에스트라, 천재 혹은 전설이라 불리는 차세음(이영애 분)이 자신의 비밀을 감춘 채 오케스트라를 둘러싼 사건의 진실을 찾아가는 미스터리 드라마다. 이정열은 더 한강필의 가장 오래된 단원이자 정신적 지주인 박재만 역을 맡아 활약을 펼쳤다.

 지난주 첫 방송된 ‘마에스트라’에선 박재만이 더 한강필에 다시 합류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재만은 세음이 더 한강필의 새 지휘자로 발탁 되자 반가워 했다. 세음을 보자 자신에게 바이올린을 배운 게 엊그제 같은데 이렇게 훌륭한 지휘자가 됐다고 기뻐했던 재만은 자신의 손가락 약점을 세음이 지적하자 얼굴이 굳었다. 여태 아무도 문제 삼지 않았다고 답했지만 다른 연주자로 대체하겠다는 세음의 말에 재만은 정년까지 1년 남았다며 한때 스승이었던 자격으로 넘어가 달라고 요청했다.

 더 한강필을 떠나는 게 아닌 악장 자리만 내려오라는 세음의 말에 재만은 이때껏 명예로 살아 왔는데 그것은 사형 선고나 다름없다고 답했다. 불안한 악장을 자신의 무대에 세울 수 없단 세음의 말에 재만은 20년 전 세음이 펑크냈던 일을 기억한다며 너는 자격이 있는 거냐고 답해 궁금증을 높였다. 결국 세음이 이루나(황보름별 분)에게 악장을 맡으라고 하자 재만은 더 한강필을 떠났다.

 그러나 세음이 집까지 찾아와 악장은 아니지만 악장을 키워 낼 능력이 있지 않냐는 설득에 재만은 고민에 빠졌다. 고민 끝에 다시 돌아 온 재만을 보며 단원들은 기뻐했지만 재만은 악장이 아니라며 뒷 자리에 앉아 새 악장 루나를 흐뭇하게 바라봤다. 거기에 더해 루나를 찾아가 악장은 실력 보단 소통이 중요하다며 더 한강필을 잘 부탁한다고 따뜻하게 악수해 루나의 힘이 되어줬다.   

 이정열은 더 한강필의 가장 오래된 단원이자 악장에서 다시 단원으로 내려 온 재만의 상황을 유연하게 그려내며 몰입을 이끌어 냈다. 세음과의 만남에서 내적 갈등의 복잡한 심리를 흔들리는 눈빛과 목소리로 섬세하게 표현해낸 이정열은 재합류한 이후 단원들이 믿고 의지하던 악장으로서의 카리스마와 따뜻함을 묵중하게 그려내면서 앞으로의 활약을 기대하게 했다.

 한편, tvN 토일드라마 ‘마에스트라’는 매주 토, 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