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여행의 시작은 ‘찜(JJIM)’부터”…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판매, 3월 1일~10월 26일 탑승 가능 항공권 대상
상태바
제주항공, “여행의 시작은 ‘찜(JJIM)’부터”…오는 9일부터 16일까지 판매, 3월 1일~10월 26일 탑승 가능 항공권 대상
  • 황영식(진실타임스)
  • 승인 2024.01.02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 여행 트렌드 예측 가능한 ‘찜(JJiM) 특가’…올해는 ‘S.O.F.T’
제주항공, “여행의 시작은 ‘찜(JJIM)’부터”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항공, “여행의 시작은 ‘찜(JJIM)’부터”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황영식 기자 =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특가’를 오는 9일 오전 10시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8일 간 진행한다.

 국내 대표 얼리버드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인 ‘찜(JJIM)특가’는 한 해의 항공 여행 흐름을 예측해 볼 수 있는 가늠자 역할을 해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작년 찜(JJIM) 특가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노선은 일본 노선으로 전체 판매량의 61%를 차지했으며, 태국 및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노선이 26.6%로 그 뒤를 이었다. 출발일 기준으로는 비수기에 해당하는 4월 출발 항공권 판매량이 19.6%를 차지하며 가장 높았고, 그 다음은 11월이 11.8%를 기록했다.

 비교적 운항 거리가 짧은 노선의 판매가 주를 이룬 가운데 대표적인 성수기 기간인 7~8월이 아닌 특별한 연휴가 없어 여행 비수기로 분류 되는 4월과 11월의 항공권 판매가 높았던 것. 이는 작년 여행 트렌드를 주도했던 ‘성수기를 피해 연차나 주말을 활용 틈틈이 짧게 자주 떠나는 여행’의 형태와 비슷한 결과를 보였다.

 제주항공은 오는 9일부터 시작 되는 ‘찜(JJIM) 특가’에서도 올 한해 항공 여행 트렌드를 가늠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작년 12월 설문조사를 통해 ‘2024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짧은 기간 내 가까운 곳으로 언제든 자유롭게 여행을 떠나는 ‘S.O.F.T’를 제시 한 바있다. ‘S.O.F.T’는 짧은 기간 내 가까운 곳으로 언제든 자유롭게 여행을 떠난다는 의미를 담은 키워드로 짧은 이동 거리∙여행 일정(Short), 자주 떠나는 여행(Often), 언제든 자유롭게(Free), 여행을 부르는 계기(Trigger)의 약자다.

 ‘찜(JJiM) 특가’ 예매는 탑승일 기준으로 국내선은 오는 3월 1일부터, 국제선의 경우 3월 31일부터 10월 26일까지 탑승 할 수 있는 항공권을 대상으로 판매한다.

 유류할증료와 공항이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으로 국내선은 1만 6천 900원부터, 국제선의 경우 일본 4만 8천 400원, 중화권 5만 7천 800원, 동남아 6만 9천 900원, 싱가포르 9만 9천 600원, 대양주 10만 6천 300원부터 판매한다. 자세한 내용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찜(JJiM) 특가 항공권’은 무료로 맡기는 수하물 없이 비행기 안으로 1개의 휴대품(3면 합계 115cm 이내, 무게 10kg 이하)만 들고 가는 조건이기 때문에 자신의 여행 계획에 맞춰 예매를 해야 한다. 수하물을 맡겨야 한다면 특가 항공권을 예매한 후 ‘사전 수하물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제주항공은 항공 여행을 계획하고있는 고객들의 경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한 다양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모바일 앱으로 항공권 구매 할 경우 회원 등급에 따라 국제선 왕복 최대 10만 원, 최대 19%의 할인코드를 제공한다. 신규 회원 가입자의 경우 최대 15%의 중복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고객들이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사전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를 친구, 가족에게 공유하면 1회당 100P의 리프레시 포인트를 1인 최대 7회까지 제공한다. 또 제주항공 공식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찜특가 관련 포스트에 댓글을 달고 응모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국제 및 국내선 왕복항공권 등을 제공한다.

 한편, 제주항공 관계자는 “항공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들에게 경비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 행사인 ‘찜(JJiM) 특가’를 진행하게 됐다”며, “합리적인 항공권 가격과 편리한 스케줄을 통해 제주항공과 함께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느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