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 개최
상태바
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 개최
  • 이윤영(클래식TV)
  • 승인 2024.01.04 0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자리로 알아보는 12명의 클래식 작곡가
아름다운 현악 선율에 나레이션과 영상이 더해진 한 편의 드라마 콘서트
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 포스터 [스테이지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조이오브스트링스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 포스터 [스테이지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클래식TV) 이윤영 기자 = 국내 대표 현악 앙상블 조이오브스트링스가 2024년 새해를 맞아 오는 25일 오후 7시 30분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를 개최한다.

 별자리와 신화를 테마로 한 이번 공연은 12개의 별자리 속에 숨어 있는 신화와 전설을 다양한 시대의 작곡가와 연결 지어 해설과 함께 음악을 들려준다. 자유분방한 성격으로 알려진 물병자리의 모차르트와 낭만적이고 상상력이 풍부한 물고기자리의 멘델스존, 그리고 양자리 하이든, 황소자리 브람스 등 익숙한 작곡가의 음악을 새로운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별자리와 연관된 음악을 주제로,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결합된 공연으로 관객들의 음악적인 상상력을 불러 일으킬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을 펼친다. 우리에게 익숙한 모차르트의 ‘아이네 클라이네무지크’부터 수크의 ‘현을 위한 세레나데’, 야나체크의 ‘현을 위한 모음곡’까지 다양한 시대의 작곡가들을 별자리라는 흥미로운 주제를 통해 선보이는 이번 신년 음악회 ‘Stars & Strings’는 2024년 조이오브스트링스의 첫 정기 연주회로 클래식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뮤지컬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배우 황건이 이번 신년 음악회의 나레이션을 맡아 조이오브스트링스의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작곡가와 별자리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노부스 콰르텟의 멤버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욱의 협연으로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 생상스의 ‘죽음의 무도’를 선보임으로써 관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운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고자 한다.

 1997년 창단한 조이오브스트링스는 매해 다양한 기획 공연과 정기공연, 초청공연으로 사랑 받아 오며 대한민국 클래식계의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하고 있으며 2006년 데뷔 음반 'Joy of Strings Classical Modernity'와 10주년 기념 음반 '사계(이성주 협연)', 20주년 기념 음반 'Slavic Sketches'를 발매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