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슬럼프’ 박형식, 실패와 상실감에 지친 ‘여정우’ 호연…세밀한 감정 표현 ‘눈길’
상태바
‘닥터슬럼프’ 박형식, 실패와 상실감에 지친 ‘여정우’ 호연…세밀한 감정 표현 ‘눈길’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2.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사고 누명 벗었다…새롭게 펼쳐질 여정우의 삶 ‘궁금증 UP’
“나 너 좋아해” 박신혜에 돌직구 고백…앞으로 펼쳐질 풋풋한 로맨스 ‘기대감 UP’
외로움 가득한 여정우의 과거…완벽해 보이던 겉모습 속 쓸쓸한 내면 ‘몰입도 높여’
배우 박형식 [JTBC ‘닥터슬럼프’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박형식 [JTBC ‘닥터슬럼프’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닥터슬럼프’ 박형식의 세밀한 감정연기가 안방극장의 마음을 울렸다.

 지난 17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닥터슬럼프’(연출 오현종/극본 백선우/제작 SLL, 하이지음스튜디오) 7회에서는 여정우(박형식 분)가 억울하게 누명을 쓴 의료 사고에 대한 진실이 밝혀지며 얽혀 있던 실마리가 풀렸다.

 여정우는 마취과 의사 강진석(김재범 분)으로부터 의료 사고의 결정적 증거를 손에 넣게 됐다. 사건의 모든 진실을 밝히고 누명을 벗어 후련해하면서도, 이미 많은 것을 빼앗긴 상실감에 갈피를 잡지 못하는 여정우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특히, 진실이 밝혀진 후 가십거리로 여기며 이를 이용하기 위해 다시 자신을 찾기 시작하는 사람들로 인해 여정우는 또 한 번 상처를 받게 되고, 그 씁쓸함과 허탈함을 감추지 못했다.

 그런 가운데 외로움으로 가득한 여정우의 어린시절까지 그려지며 시청자들의 가슴을 저릿하게 했다. 자라나지 않는 강낭콩을 보며 실패에 대한 좌절보다는 외로움을 느끼고, 떨어진 성적에 “이렇게 실패 할 거면 뭐 하러 살아”라며 냉정하게 쏘아붙이는 엄마까지. 여정우가 가슴 속 깊은 곳에서 키워 온 고독은 보는 이들에게 고스란히 가 닿았다.

 그간 내색하지 않았지만 묵묵히 견뎌 왔던 속마음과 애써 참아왔던 괴로움을 꺼내어 하늘(박신혜 분)에게 털어 놓고 위로를 받는 여정우의 모습은 안방극장의 동정심을 유발했다. 그러면서도 술에 취해 계속해서 하늘에게 “나 너 좋아해”라며 돌직구 고백을 남겨 앞으로 시작될 풋풋한 로맨스를 기대케 하기도.

 이처럼 박형식은 억울한 누명으로 인해 겪은 실패와 상실감에 쓸쓸하게 지쳐 버린 여정우의 상처를 여실히 보여 주며 오롯한 이입을 이끌었다. 여정우 캐릭터에 온전히 녹아 들어 보여 준 특유의 섬세한 연기와 깊은 슬픔이 묻어나는 눈빛은 시청자들의 감정 동기화를 제대로 불러 일으켰다. 겉으로는 완벽해 보이지만 기댈 곳이 절실했던, 외로운 내면을 가진 여정우를 입체감 있게 그려내며 뛰어난 캐릭터 몰입력을 보여 준 박형식에 호평이 잇따르고 있는 바.

 이에 앞으로 펼쳐질 여정우의 새로운 삶과 남하늘과 시작될 풋풋한 러브스토리를 박형식이 어떻게 그려 나갈 지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박형식이 출연하는 ‘닥터슬럼프’는 매주 토, 일요일 밤 10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