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케이팝센터’ 선발 페루 K-POP 걸그룹 ‘블링원’, MBC 설 특집 출연에 시청자 눈도장
상태바
‘월드케이팝센터’ 선발 페루 K-POP 걸그룹 ‘블링원’, MBC 설 특집 출연에 시청자 눈도장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2.18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드케이팝센터’ 선발 페루 K-POP 걸그룹 ‘블링원’, MBC 설 특집 출연에 시청자 눈도장
[MBC ‘생방송 오늘’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MBC ‘생방송 오늘’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K-POP 인재 양성 기관 월드케이팝센터(대표 박성진)가 진행하는 국가별 K-POP 프로젝트 '클릭 더 스타' 페루 첫 시즌 데뷔 걸그룹 '블링원' 예비 멤버들이 MBC 설 특집 방송을 통해 K-POP 교육 기관의 체계적인 K-POP 트레이닝 과정이 집중 조명됐다. 블링원은 클릭 더 스타 프로젝트 시작 전, 전 세계 K-POP 팬들을 대상으로 공모전이 진행해 선정된 유닛 걸그룹 이름이다.

 BLING과 ONE의 합성어로 '빛나는 소녀들이 모두 함께 모여 유일한 하나가 되는 팀'이라는 뜻이다. K-POP 아이돌을 꿈꾸는 수많은 사람들이 '클릭 더 스타'를 통해 하나로 모여 빛이 나는 스타가 되겠다는 포부를 보여준다. 이 날, 방송을 통해 예비 블링원 데뷔 멤버들은 K-POP에 대한 꿈과 열정, K-컬처에 대한 남다른 사랑과 데뷔를 향한 준비 모습들이 일부 공개 되기도 했다.

 월드케이팝센터는 남산에 위치해 많은 대규모 K-POP 체험 교육과 프로그램 운영, K-POP 행사와 프로그램 제작, K-페스티벌이 열리는 등 K-POP 교육의 메카이자 K-POP 명소로 자리 잡고 있다. 전 세계로 K-POP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전 세계 K-POP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해외 곳곳에 글로벌 지사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으며, 국가별 K-POP 프로젝트인 ‘클릭 더 스타’를 통해 각 나라 만의 K-POP 문화의 장을 만들고 각 나라 기관들과 연계한 K-POP 문화 교류에 적극 앞장 서고 있다.

 나라와 나라 간의 문화 교류 확산도 기대 되는 부분이다. 작년 연말에 개최됐던 '클릭 더 스타 인 서울' 행사의 경우도 정부부처와 공공기관, 글로벌 메가 인플루언서가 함께 K-POP 프로젝트 클릭 더 스타 전체 시즌 론칭을 기념하며 교류한 바 있다. 월드케이팝센터 관계자는 "클릭 더 스타가 32개 국가와 걸그룹, 보이그룹 등 장기 국가 프로젝트인 만큼 매년 개최국과 개최예정국, K-콘텐츠를 제작하는 인플루언서 등이 모두 함께 해 정기적인 K-POP 콘텐츠 교류와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참여 국가를 늘려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재 K-POP은 문화체육관광부(유인촌 장관)와 한국관광공사 등 정부부처와 기관에서도 K-콘텐츠의 주력 사업으로 선정해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콘텐츠진흥원의 경우, 각 정부부처와 함께 K-POP을 중심으로 한 해외 상설홍보전시관 '360 KOREA'를 개관해 운영하는 등 K-콘텐츠 해외 확산에 주원 동력이 되고 있다.

 한편, 월드케이팝센터 관계자는 "국가 차원의 K-POP 교육 전파가 이뤄지고 있고 K-관광과 K-콘텐츠가 K-POP과 함께 할 때 더 높은 경쟁력을 갖는 만큼 K-POP 교육기관인 월드케이팝센터도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 콘진원, 주한 대사관 등 많은 정부기관들과 연계해 K-POP 교육의 공신력과 확장성을 넓혀 가고 있다"고 전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