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 ‘초간단’ 등록 기술 개발…“특허 출원 완료”
상태바
KG이니시스, 간편결제 카드 ‘초간단’ 등록 기술 개발…“특허 출원 완료”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2.2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의 니즈를 기술 차별화로 연결, 산업 선도 기업의 지위 공고화”
‘無 지갑 시대’ 실물카드·카드정보 유출 없이 쉽고 안전하게 카드 등록 가능
[KG이니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KG이니시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이제 간편결제 카드 등록이 한층 쉬워진다.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035600)는 실물카드 없이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 할 수 있는 ‘카드 정보 간편 등록 기술’을 개발했다고 오늘(20일) 밝혔다.

 기존에는 쇼핑몰 간편결제 시스템에 카드를 등록하려면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인증코드) 등 카드정보를 일일이 입력하거나 소지한 실물카드를 촬영해 정보를 인식하는 번거로움이 발생했다. 그러나 해당 기술을 활용하면 본인인증 즉시 소비자가 보유한 카드 리스트를 불러와 카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만으로 등록이 완료된다.

 카드 정보 간편 등록 기술은 KG이니시스의 브랜드 맞춤형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에 탑재돼, KG이니시스를 통해 자체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가맹점 어디나 바로 도입 할 수 있다. 모바일 앱·웹 환경에서 모두 구현 가능하다.

 회사는 해당 기술이 간편결제 카드 등록 편의성을 높여 간편결제 이용률을 향상 할 것으로 기대했다. 나아가 간편결제는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락인(Lock-in) 효과가 있고, 쇼핑몰 역시 간편결제를 통한 구매 데이터로 소비자 맞춤형 마케팅을 수행 할 수 있어 재방문율과 재구매율 제고 및 실질적인 거래액 확대에 기여 할 것으로 내다봤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無 지갑 시대’에 실물카드를 직접 소지해야 하는 불편함과 카드 정보 유출 염려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카드 등록 절차를 간소화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강조하며 “현재 특허 출원을 완료한 상태로, 고객의 니즈를 기술 차별화로 연결해 성장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선도 기업의 지위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G이니시스의 맞춤형 간편결제 구축 솔루션 더블유페이를 통해 자체 간편결제를 구축한 가맹점은 160여 곳, 누적 가입자 수는 1,350만 명에 달하는 것으로 확인된다. 아래 웹페이지에서 더블유페이를 신청 할 수 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