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세 조회부터 매매 시뮬레이션까지…신한은행,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상태바
부동산 시세 조회부터 매매 시뮬레이션까지…신한은행,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출시
  • 황영식(진실타임스)
  • 승인 2024.03.04 2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데이터 활용한 부동산 현황 관리 및 매매 시뮬레이션 서비스 제공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 [신한은행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황영식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보유 주택 시세 조회, 금융기관별 대출 현황 관리, 매매 시 필요 예산 시뮬레이션 등을 제공하는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오늘(4일) 밝혔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 정보와 건축물 대장 데이터를 연동 시켜 고객이 보유한 부동산 정보를 쉽게 등록 할 수 있게 해주며, 이를 기반으로 다양하고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신한 SOL뱅크’ 자산관리의 부동산 메뉴에서 이용 할 수 있다. 등록 가능한 부동산은 아파트, 연립, 빌라 등 시세 조회가 가능한 주택들이다.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는 고객 보유 주택의 시세와 함께 예금, 대출 등 정보를 함께 보여줌으로써 자산 현황을 쉽게 파악 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지역별 LTV를 반영한 대출 가능 한도 금액, 대출 금리 비교 정보도 제공한다.

 특히, ‘매매·전세 시뮬레이션’ 기능을 활용하면 주택 가격과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모든 금융기관의 예·적금, 양도소득세와 중개수수료 등을 종합적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대출 금액 규모를 파악 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향후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에 부동산 관련 서류 발급, 주택담보대출 원스톱 프로세스 등 다양한 추가 서비스를 연결하고 영역을 확장 할 계획이다.

 한편, 신한은행 관계자는 “다양한 유형의 부동산 정보와 개인화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부동산 자산관리’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다양한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