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포토] 포스코DX, 산업용 AI 미디어 컨퍼런스
상태바
[진실포토] 포스코DX, 산업용 AI 미디어 컨퍼런스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3.07 0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DX, 산업용 AI 미디어 컨퍼런스 현장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포스코DX가 6일 오전 10시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 149 동화면세점 20층 HJBC 세미나A에서 열린 "산업용 AI 미디어 컨퍼런스"가 열렸다.

 이 날, 윤일용 포스코DX AI기술센터장을 비롯해, 현승훈, 김수상, 권혁주 포스코DX AI기술센터 연구원 등이 참석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코DX 산업 현장의 AX '인공지능 전환' 확산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포스코DX는 철강, 이차전지 소재, 물류 등 산업 현장에 특화한 Industrial AI를 확산함으로써 디지털 전환(DX)에 더해 인공지능 전환(AX)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발표를 맡은 윤일용 포스코DX AI기술센터장은 "그동안 서비스형 AI 기술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효율화·자율화·무인화 등 산업 현장의 요구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산업용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고 밝혔다.

 이어 "산업용 AI야 말로 실질적 재무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분야로 주목을 받고 있다"며, "AI기술센터가 철강·이차전지 소재 등 중후장대 산업 현장에 특화한 독창적 AI 기술개발 등을 확산해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포스코DX가 Industrial AI 전문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