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엔터테인먼트, ‘스마일미’ 앱 통해 새로운 K-POP 프로모션 진행 중…앨범·굿즈 판매 → 샤이니 키 전시 주관까지
상태바
다날엔터테인먼트, ‘스마일미’ 앱 통해 새로운 K-POP 프로모션 진행 중…앨범·굿즈 판매 → 샤이니 키 전시 주관까지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3.13 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날엔터테인먼트, ‘스마일미’ 앱으로 K-POP 산업 세계화…다양한 프로모션 선봬
다날엔터 ‘스마일미’, 다양한 아티스트의 이모티콘부터 굿즈 구입까지…글로벌 팬들 뜨거운 관심
[다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다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다날엔터테인먼트가 K-POP 산업에 힘을 보태고 있다.

 현재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작년 출시한 이모티콘 제작 앱 ‘스마일미’를 통해 K-POP 아티스트들의 이모티콘을 포함한 디지털, 피지컬 굿즈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마일미에서는 괴물 신인 베이비몬스터의 특별한 포토카드를 얻을 수 있는 첫 번째 미니앨범을 비롯해 최근 두 번째 싱글을 발매한 에이머스의 영상통화 팬사인회 기회까지 합쳐진 다양한 프로모션을 판매하고 있다.

 이 밖에도 ‘스마일미’ 앱을 통해 BXB, 투지(2Z), ONE PACT(원팩트), OMEGA X(오메가엑스), 세븐틴(SEVENTEEN) 등 인기 아티스트들의 앨범과 굿즈를 구매 할 수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프로모션은 성수 플랜트란스 성수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열린 샤이니 키(KEY)의 체험형 전시 ‘Sweet Escape(스위트 이스케이프)’다. 관객이 직접 체험하는 이색 전시로 ‘스마일미’가 주관한다.

 초기 선보였던 셀카 기능, 이모티콘 생성 기능을 넘어 K-POP 산업에 이바지 할 수 있는 상품을 구매 가능한 커머스 기능이 도입된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스마일미’ 앱은 글로벌 스탠더드화돼 있는 K-POP 산업 시장에 새로운 산업을 접할 수 있는 영역으로서 더 넓은 팬층을 공략하고 있다.

 이러한 ‘스마일미’의 K-POP 관련 사업 영역 확장은 최근 성황리에 마무리된 에이머스의 쇼케이스와 VANNER(배너)의 새 앨범 발매 기념 영상통화 사인회 등 각종 K-POP 아티스트의 프로모션을 통해 온, 오프라인의 경계를 허물며 그 사업성을 입증한 바 있다.

 K-POP 아티스트의 이모티콘, 스티커를 포함한 디지털 굿즈와 영상통화 팬사인회, 오프라인 쇼케이스 등에 참여할 수 있는 피지컬 음반, 굿즈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스마일미’ 앱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가 가능하다.

 한편, 27년 간 국내외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이어 온 다날엔터테인먼트는 ‘스마일미’ 앱에 이어 글로벌 뮤직 플랫폼 ‘AURORA’를 출시하는 등 K-POP의 미래 산업을 향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운영 중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