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 연극의 새로운 기준’ 돌아 온 최고의 화제작…2024. 연각 ‘빵야’ 포스터 및 막강 캐스팅 공개
상태바
‘창작 연극의 새로운 기준’ 돌아 온 최고의 화제작…2024. 연각 ‘빵야’ 포스터 및 막강 캐스팅 공개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4.03.23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많은 사랑을 받은 작품 연극 ‘빵야’가 오는 6월, 관객들의 전폭적인 앵콜 성원에 힘 입어 다시 돌아온다
박성훈, 전성우, 박정원, 홍승안, 이진희, 김국희, 전성민…화려한 21인의 캐스팅과 함께 올 여름 뜨거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제61회 K-Theater Awards 대상 수상작이자, 2023. 월간 ‘대한민국 연극’, ‘2023 공연 베스트 7’ 선정작…관객과 평단 모두를 사로잡은 연극 ‘빵야’
2024. 연극 '빵야' 포스터 [㈜엠비제트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4. 연극 '빵야' 포스터 [㈜엠비제트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지난 2023년, 관객 평점 9.8점이라는 이례적인 수치를 이끌어내며, 큰 호평을 받은 작품으로 연극 '빵야'가 오는 6월, 뜨거운 여름날 더 뜨겁게 다시 돌아온다.

 역사를 ‘관통한’ 장총과 역사를 ‘써 먹을’ 궁리만 하던 작가의 뜨거운 만남, 역사를 ‘소비’하는 시대에 질문을 던지는 ‘낡은 장총 한 자루’의 지워진 이야기가 오는 6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예스24 아트원 1관에서 공연된다.

 오는 6월, 2022.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예술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선정작이자, 제61회 K-Theater Awards 대상 수상 및 2023. 월간 '대한민국 연극' ‘2023. 공연 베스트 7’에 선정 되며 관객과 평단 모두에게 호평을 받은 ㈜엠비제트컴퍼니 레퍼토리 연극 '빵야'가 약 2년 만에 예스24 아트원 1관으로 돌아와 대학로에서 공연된다. 광대한 한국 현대사를 여러 개의 드라마 에피소드로 긴장감 있게 풀어내어 흡입력 있는 구성으로 관객들의 몰입감을 높이는 연극 '빵야'는 각각의 이야기 속 주인공들의 사연과 배우들의 열연으로 감동 가득한 이야기를 선사 할 예정이다.

 연극 '빵야'는 김은성 작가의 작품으로, 한물간 드라마 작가인 주인공 ‘나나’가 시나리오 소재를 찾던 중 오래된 99식 소총 ‘빵야’를 만나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다. 역사의 생생한 현장에 함께 있었지만, 역사의 흐름에서 이면으로 밀려난 ‘낡은 장총 한 자루’가 무대에 소품이 아닌 인물로 등장해 역사의 배후에서 대한민국 현대사를 다시 이야기 한다. 이 공연은 지금 동시대를 살아가는 관객들에게 99식 소총이 지나 온 시대가 어떤 의미를 남기고 있을지 생각해 보게 할 것이다.

 연극 '빵야' 연출은 지난 시즌과 같이 뮤지컬 '팬레터', '리지', '오늘 처음 만드는 뮤지컬', 연극 '더 헬멧', '벙커 트릴로지', '히스토리 보이즈', '오펀스' 등 매 작품마다 새로운 시도와 도전으로 대학로의 독보적인 연출가로 자리매김한 연출 김태형이 맡는다.

 한물간 드라마 작가가 99식 소총이라는 소재를 만난 후부터 방송 편성을 위해 처절한 집필을 내달리는 과정을 획기적인 극 구성으로 그려내는 이야기, 연극 '빵야'는 인터파크 관객 평점 9.8점을 기록하며 2023년 최고의 극이라는 평을 받았다. 특히, 공연을 관람한 관객들은 “안 보면 후회하는 극!”, “탄탄한 스토리와 훌륭한 음악, 최고의 배우들” 등의 호평을 쏟아냈다는 후문이다.

2024. 연극 '빵야' 캐스팅 공개 : (좌 상단) 박성훈, 박정원, 전성우, 홍승안, 이진희, 김국희, 전성민, 오대석, 박동욱, 견민성, 송상훈, 김세환, 허영손, 금보미, 김지혜, 진초록, 이서현, 김슬기, 박수야, 최정우, 곽다인 배우 [㈜엠비제트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24. 연극 '빵야' 캐스팅 공개 : (좌 상단) 박성훈, 박정원, 전성우, 홍승안, 이진희, 김국희, 전성민, 오대석, 박동욱, 견민성, 송상훈, 김세환, 허영손, 금보미, 김지혜, 진초록, 이서현, 김슬기, 박수야, 최정우, 곽다인 배우 [㈜엠비제트컴퍼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약 2년 간의 기다림 끝에 오는 6월 18일 개막을 알리며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선 연극 '빵야'가 포스터와 함께 21인의 막강한 캐스팅을 공개하며 새로운 조합으로 초연보다 더욱 완성된 모습을 보여 줄 것을 예고했다.

 오는 6월 다시 돌아 온 연극 '빵야'에는 박성훈, 전성우, 박정원, 홍승안, 김국희, 전성민 배우가 새롭게 합류하며 또 한 번 명작의 귀환을 알린다. 이에 더해 지난 시즌 관객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이진희, 오대석, 김세환, 김지혜, 진초록, 최정우가 출연을 확정 지은 가운데 박동욱, 견민성, 송상훈, 허영손, 금보미, 이서현, 김슬기, 박수야, 곽다인 배우까지 합류하며 올 여름 대학로에 뜨거운 이야기를 펼쳐 낼 예정이다.

 1945년 2월, 인천 조병창에서 생산된 일본 제국주의의 마지막 주력 소총. 창고의 어둠 속에서 방치 되어 있다 드라마 작가 나나를 만나게 된 ‘빵야’ 역은 드라마 '더 글로리', '남남', '눈물의 여왕', 연극 '프라이드', '히스토리 보이즈' 등 브라운관과 무대를 넘나들며 색 다른 모습을 보여 준 배우 박성훈이 7년 만에 연극 무대에 돌아와 폭 넓은 연기를 보여 주며 극의 새로운 중심 축으로 자리 할 예정이다. 드라마 '열혈사제', '검사내전', '오! 삼광빌라!', 연극 '네이처 오브 포겟팅',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등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 무대, 브라운관을 오가며 독보적인 캐릭터 소화력을 자랑하는 배우 전성우와 뮤지컬 '랭보', '스모크', '베어 더 뮤지컬'에서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박정원, 뮤지컬 '사의 찬미', '스모크', 연극 '알앤제이'에 출연하며 출연작마다 안정적인 연기를 선보이며 관객들에게 사랑 받는 배우 홍승안이 캐스팅 되어 또 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번번이 편성에 실패하는 한물간 드라마 작가 ‘나나’ 역에는 드라마 'VIP', '소방서 옆 경찰서', 연극 '벙커 트릴로지', 뮤지컬 '그날들' 등에서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를 보여 주고 있는 배우 이진희와 드라마 '스위트홈', '무빙', 연극 '더 헬멧', 뮤지컬 '레드북', '빨래'에서 다채로운 캐릭터 변주와 굵은 연기로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배우 김국희, 뮤지컬 '리지', '브론테', '베르나르다 알바'를 통해 존재감 만으로도 시선을 압도하는 배우 전성민이 공연의 다른 한 축을 맡아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연극 '빵야'는 광대한 현대사인 ‘빵야’의 지나간 주인들의 이야기들을 ‘나나’에 의해 매 회 주인공이 바뀌는 드라마 형식으로 속도감 있게 펼쳐진다. 현대사의 큰 흐름 속에서 여러 사건을 겪으며 ‘빵야’를 거쳐 간 주인들이 되어 주는 멀티플레이어로 배우 오대석, 박동욱, 견민성, 송상훈, 김세환, 허영손, 금보미, 김지혜, 진초록, 이서현, 김슬기, 박수야, 최정우, 곽다인이 다역을 소화하며 ‘빵야’의 지난 주인들이 되기도 하고, 주변 인물이 되기도 하며 무대를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줄 예정이다.

 연극 '빵야'는 독보적인 배우들의 연기를 통해 높은 수준의 연극 퀄리티로 시대를 초월한 함축된 이야기와 이를 통한 메시지 전달을 농도 짙은 표현으로 피로 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6월에 개막하는 연극 '빵야'는 예스24 아트원 1관에서 6월 18일부터 9월 8일까지 공연 될 예정이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