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제주항공, 10년 연속 1위 ‘골든 브랜드’
상태바
2024년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선정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제주항공, 10년 연속 1위 ‘골든 브랜드’
  • 황영식(진실타임스)
  • 승인 2024.03.26 2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파워에서 경쟁사 대비 211점 이상 격차 보이며…경쟁 우위 
제주항공,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제주항공,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10년 연속 1위 [제주항공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황영식 기자 = 제주항공(대표 김이배)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제26차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K-BPI)’에서 저비용 항공사(LCC)부문 1위로 선정됐다.

 제주항공은 2015년 처음 1위에 선정된 이래 10년 간 부동의 1위 자리를 수성하며, 10년 이상 연속 1위 브랜드에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 인증을 획득했다.

 제주항공은 이번 브랜드 파워 조사에서 K-BPI 총점 699.6점을 기록해 488.4점을 기록한 2위 항공사와 점수차를 211점 이상 크게 벌렸다.

 제주항공이 속한 서비스재의 경우 산업별 1~2위 브랜드 간의 점수 차이가 평균 104.6점인 것을 고려 할 때 제주항공과 2위 경쟁 브랜드와 격차 산업 평균 대비 2배 이상인 211.2점의 압도적인 격차를 기록하며 산업군 내 독보적인 브랜드 위상을 보여줬다.

 조사 결과를 살펴보면 제주항공은 브랜드 인지도는 물론, 브랜드 이미지와 향후 이용 가능성, 선호도 등 모든 세부 항목에서도 1등 브랜드였다. 저비용 항공사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를 언급하는 최초 인지도에서 제주항공이 45.4%를 차지해 2위보다 2배 이상 높은 인지도를 보여줬고, 브랜드 예시를 제시한 후 고르는 보조 인지도에서도 97.8%를 차지해 국민 대부분이 제주항공을 알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처럼 제주항공이 10년 동안 1등 브랜드 자리를 유지하게 된 이유에는 끊임 없는 도전을 통해 항공 여행의 패러다임을 변화시 키며 대한민국 항공 여행 트렌드를 선도해온 것은 물론, 스포츠∙골프멤버십, 펫패스 등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꾸준히 기획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여행을 돕고 있는 점이 큰 역할을 했다. 

 이 밖에 제주항공이 바꿔 온 일상 속 여행의 모습을 고객 관점에서 풀어내 대중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낸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 ‘가자! 우리에겐 J가 있다’ 캠페인, ‘에어스테이지’, ‘감귤랭가이드’ 등의 다양한 온∙오프라인 브랜드 마케팅 활동들도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대한민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국내 소비 생활을 대표하는 산업 및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진단 평가 제도다. 전국 1만 2천 500명을 대상으로 240개의 산업군에 대한 1 : 1 개별 면접 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