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롬이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상태바
휴롬이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수상
  • 진실타임스
  • 승인 2020.03.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 본상
신제품 원액기 ‘휴롬이지’
신제품 원액기 ‘휴롬이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건강주방가전기업 ㈜휴롬(대표 김재원)은 신제품 원액기 ‘휴롬이지’가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0’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67년 전통을 지닌 세계 최고 권위의 3대 디자인상 중 하나로 손꼽힌다. 20여개 국가에서 60여명의 디자인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제품이 가진 혁신과 기량, 기능적 관점, 심미적 관점, 사회적 책임, 포지셔닝 측면을 고려해 선정한다. 올해는 56개국에서 7,298개의 작품들이 출품됐다.

 이번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휴롬이지는 기술 혁신을 거듭한 끝에 획기적으로 사용이 쉽고 편리해지며 디자인도 한 단계 진보한 차세대 원액기다. 현존하는 원액기 중 가장 넓은 투입구와 새로운 커팅날개를 적용한 자동 절삭 기술로 더 편리해진 기능적 측면과 균형 잡힌 미니멀리즘 디자인으로 심미적 측면에서 호평을 받아 본상을 수상하게 됐다.

 휴롬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저속 착즙 방식의 원천 기술은 유지하되 모든 것이 확 달라진 휴롬이지는 136mm의 투입구와 2L 용량을 자랑하는 메가 호퍼를 탑재해 사 과, 배, 당근 등을 소분할 필요 없이 통째로 채소, 과일을 가득 넣어 착즙할 수 있다. 기존 45mm의 투입구와 600ml 용량에서 3배 이상 대폭 커진 사이즈다.

 메가 호퍼 하단에는 커팅날개를 적용해 통째로 넣은 재료를 자동으로 잘라주는 자동 절삭 기술로 재료 손질의 수고로움을 대폭 줄였다. 재료를 넣고 버튼만 누르면 간편하게 건강주스를 즐길 수 있으며, 본체와 찌꺼기 컵이 결합되어 좁은 공간에서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슬림한 형태의 본체에 호퍼, 드럼, 찌꺼기 배출구가 일직선상에 자리한 균형 잡힌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그레이, 블랙 등 모던한 무광 컬러는 주방 어디에 놓아도 조화롭고 우아한 오브제로 돋보인다.

 휴롬 김재원 대표는 “신제품 휴롬이지가 세계적인 권위의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기능성과 디자인 혁신으로 인정받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기술력과 디자인 등 보다 진보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휴롬)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