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제작 영상] 광장에서 예술을 선보인 배우 민송아
상태바
[아이폰 제작 영상] 광장에서 예술을 선보인 배우 민송아
  • 코난TV
  • 승인 2014.06.02 0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장에서 예술을 선보인 배우 민송아

[현장] 27일 오후 광장 아트 페스티벌이 광화문광장에서 열려







(서울=ConanTV) 이윤영PD = 2014. 광장 아트 페스티벌이 27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함께 소통하는 ' 액션 페인팅 ' 행사가 열렸다.


이 날, 배우 겸 작가 민송아가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행위 예술 퍼포먼스를 펼쳐보이고 있다.


액션 페인팅행사는 <대국민 마음치유 프로젝트>(()한국미술협회 주최, 광장아트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주관) 중 하나로, 한국미술협회 작가들이 우리나라 대표 광장인 광화문광장 한복판에서 대형 캔버스에 그림을 그리는 퍼포먼스가 진행된다.


이어 이 행사는 서울의 한 대학교 학생들이 모여 클래식을 연주하는 플래시몹으로 시작을 알리고, 음악에 맞춰 한국미술협회 작가들과 행위예술가 권노해만, 연예인화가 민송아씨, 무용가 황규선씨 등으로 구성된 퍼포머들이 본 무대에 등장해 노란색 천의 대형 캔버스에 몸을 이용한 액션 페인팅 작품을 보여줬다.


또한, 김포민족예술인총연합 소속 하애정씨가 속절없이 스러져간 어린 넋을 기리고, 상처받은 마음을 위로하는 전통 살풀이 공연을 펼친다. 이어서 서예가 율산 리홍재 선생이 대형 천 위에 시민들에게 치유와 위로를 전하는 내용의 타묵(打墨)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대국민 마음 치유 프로젝트>는 전 국민이 정신적 공황을 겪으며 분노하는 현 시점에서 미술을 중심으로 한 순수 예술 문화를 통해 치료하고 극복하고자 기획하기도 했다.


이 프로젝트는 국민의 상처를 이용하려는 일체의 행위를 거부하며 우리의 다친 마음을 치유하는 데 한국미술협회 작가들과 신경정신과 전문의들이 참여했다.


2014 광장 아트 페스티벌에서는 726~30, 5일간 국내 대표 작가와 연예인 미술작가의 작품 3,500점을 여의도광장 문화마당에 전시할 예정이기도 하다.


이 기간에는 연예인화가작품 자선경매쇼(탤런트 김애경 등 참여), 광장학생미술실기대회 등 다채로운 행사와 체험 프로그램 등이 마련된다.


↑ " 행위예술 퍼포먼스 펼치는 배우 민송아 " (서울=ConanTV) 이윤영PD = 2014. 광장 아트 페스티벌이 27일 오후 12시 30분 서울 종로구 세종로 광화문광장 중앙광장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주고 함께 소통하는 ' 액션 페인팅 ' 행사가 열리며, 이 날 배우 겸 작가 민송아가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행위 예술 퍼포먼스를 펼쳐보이고 있다. 2014.5.27. conantvpress@gmail.com


conantvpress@gmail.com


(끝)


<저작권자(c)코난TV.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