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확 달라진 서울드라마어워즈 어떡해 열리나...?
상태바
[실시간뉴스] 확 달라진 서울드라마어워즈 어떡해 열리나...?
  • 클래식TV
  • 승인 2015.08.12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 달라진 서울드라마어워즈 어떡해 열리나...?






(서울=CIBS) 이윤영기자 =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의 본심에 진출한 작품상 및 개인상 후보들이 선정됐다고 8월 11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지며 이같이 밝혔다


이번서울드라마어워즈 2015’ 에는 48개국에서 출품한 총 212편의 작품 중 24편의 작품과 25명의 드라마 제작자 및 배우들이 예심을 거쳐 본심 후보로 최종노미네이트 되었으며, 특히, 올 해에는 시상식 전부터 해외 출품작들을 지상파 4사 채널 (KBS, MBC, SBS, EBS)을 통해 방영함으로써 국내 시청자들이 시상식 전에 세계적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은 드라마 작품들을 미리 만나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배우 최불암은 1967 드라마 수양대군으로 데뷔한 이래 수사반장’, ‘전원일기’, ‘그대 그리고 나등을 통해 반세기 가까운 시간 동안 존재감 있는 연기로 국민 아버지불리며 전 국민적인 사랑을 받아온 배우로서 지난 2008년 제 3 서울드라마어워즈에서 올해의 스타상을 수상 한 적 있는 최불암은 매해 다양한 드라마가 장르와 국적의 제한없이 서울드라마어워즈에 출품되고 있다. 10회째를 맞이하여 특히 올해에는 특히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인정받는 작품들이 대거 출품됐고, 한달 여 남은 시상식이 드라마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과 드라마 관계자들의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에 대한 기대감을 밝히기도 했다.


작품상은 단편, 미니시리즈, 장편 등 세 부문에서 각각 8편의 작품이 후보로 올랐으며, 각 부문별로 최우수상 작품이 한 편씩 선정됐다. 또한, 전체 24편의후보작 중에서 작품성, 독창성, 대중성이 가장 뛰어난 한 편의 작품이 대상의영광을 안게 되고, 개인상 부문에는 연출, 작가, 남자연기자, 여자연기자 등네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고 총 25명이 최종 후보자로 본심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단편 부문의 눈길’, 미니시리즈 부문의 미생나쁜 녀석들’, 그리고 장편 부문에 유나의 거리가 세계적인 드라마와 함께 이름을 올렸다. 특히, 심사위원들로부터 자신을 억압하는 사회구조에 기생 할 수 밖에 없는 인간의 양면성을 극명하게 보여줌으로써 드라마적 성취와 사회 반영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훌륭하게 달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드라마미생의 연출을 맡은 김원석PD가 개인상 후보에도 이름을 올려 마찬가지로 미니시리즈 부문과 연출가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미국 드라마엠파이어와 경쟁하게 됐다. .엠파이어는 복잡한 관계의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긴장감 있게 풀어낸 연출력과 매회 등장하는 다양한 음악으로 국내 팬들은 물론 세계 드라마 팬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 작품이다.


남자연기자 부문에는 다중인격 캐릭터를 훌륭하게 소화해 낸 킬미힐미주인공 지성이, ‘엠파이어의 테렌스 하워드(Terrence Howard), 미국 드라마 후디니의 에이드리안 브로디(Adrien Brody), 독일 드라마위 디드 잇 포더 머니의 플로리안 루카스(Florian Lukas), 중국 드라마덩 샤오핑 앤차이나 앳 어 터닝포인트의 샤오후아마(Shaohua)등과 함께 2015 드라마최고 남자 연기자 자리를 놓고 각축을 버릴 예정이다.


여자연기자 부문에는 캐나다 드라마더 굿 시스터의 소냐 월져(SonyaWalger), 미국 드라마제인 더 버진의 지나 로드리게즈(Gina Rodriguez),노르웨이 드라마어퀴티드의 레나 안드레(Lena Endre)등 총 6명의 배우가 노미네이트 됐고, 작가상 부문에는 한국 드라마유나의 거리의 김운경작가, ‘어퀴티드의 공동집필을 맡은 시브라젠드람 엘리아센(Siv RajendramEliassen)과 안나 바체위그(Anna Bache-Wig)등 총 6개 작품의 7명의 작가의 이름을 올렸다.

배우 김정은과 이동욱이 어워즈 진행을 맡았으며, 김유곤 PD의 무대연출로 꾸며지는이번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 시상식은 오는 910일 상암MBC 신사옥 광장에서 열리며 MBC를 통해 방송된다.


" 확 달라진 서울드라마어워즈 어떡해 열리나...? " (서울=CIBS) 이윤영기자 = ()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는 서울드라마어워즈 2015’의 본심에 진출한 작품상 및 개인상 후보들이 선정됐다고 8월 11일 오전 11시 서울 중구 태평로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기자간담회를 가진 후 관계자들이 포토타임 임하고 있다. 2015.8.11. cibspress@gmail.com

========================================================================================================


1. 일시후원하기

예금주 : 이윤영 / 은행 : 기업은행 / 계좌번호 : 317-011481-01-026

2. 해외후원 안내(PAYPAL) = conantvpress



↑ 버튼 누르시고, 액수를 적어주시면 독립언론인에 많은 큰 힘이 됩니다.

==================================================================================================

press@cibsnews.org

cibspress@gmail.com

(끝)

<저작권자(C)CIBS. 무단전재 재배포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