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웨딩 김태욱 대표, 국내 최대 웨딩홀 포털 사이트 ‘아이홀’ 론칭
상태바
아이웨딩 김태욱 대표, 국내 최대 웨딩홀 포털 사이트 ‘아이홀’ 론칭
  • 이윤영
  • 승인 2016.01.08 2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결혼식장 예약도 모바일로 스마트하게

(서울=컬처☆스타뉴스) 이윤영기자 = 글로벌 패밀리서비스 기업 ㈜아이패밀리SC(아이웨딩) 김태욱 대표가 국내 최대 웨딩홀 포털 사이트 ‘아이홀(ihall)’을 론칭해 큰 화제를 모았다.

15년간의 웨딩서비스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아이패밀리는 대한민국 전 지역에 위치한 약 1000여 곳의 웨딩홀에 대한 견적내기, 검색, 예약, 이용후기, 웨딩홀 비교, 프로모션 등 객관적인 정보와 콘텐츠를 ‘아이홀’ 사이트에 모두 탑재했다.

이는 ‘웨딩홀 포털 사이트’ 인 셈이다. 무엇보다 눈길을 끄는 점은 웨딩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자세한 견적 서비스와 예약이 가능하다는 것. 웨딩홀의 견적과 예약은 방문 상담을 통해서만 이루어지는 것이 보편적이지만 아이홀은 이러한 점을 보완, 편리성과 접근성을 높였다는 점에서 혁신적이라 평가 받고 있다.

이렇듯 아이홀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뜰하고 편리하게 웨딩홀 정보를 얻고 예약할 수 있는 등 예비 부부들 사이에 입 소문이 퍼지면서 이용 고객 및 사이트 방문자 수가 늘어나자 랭키닷컴 예식장 부문 10주 연속 1위에 등극 되기도 했다.

김태욱 대표는 “웨딩시장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더불어 스마트폰 보급율 증가 및 인터넷 문화 등의 영향으로 정보 공유 속도가 매우 빨라지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온라인 상에서 구매 결정이 이미 이루어 진다. 이러한 소비 특성을 웨딩홀에도 접목하여 직접 걸음 하지 않고도 온라인 상에서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을 염두 했다”며 론칭 배경을 밝혔다.

이어 김 대표는 “아이홀 론칭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서비스 분야를 ‘포털화’ 하여 사업 영역 확장은 물론 가격 경쟁력과 서비스 품질 향상에 이바지 할 것이다”며 덧붙였다.

한편, 아이패밀리는 웨딩에서 패밀리 서비스확장을 통해 글로벌 패밀리 서비스기업으로 발돋움 하며 또한, 얼마 전 론칭한 멤버쉽 혼수 전문몰 ‘에이미존(AMYZON)’을 통해 ‘B2B2C(Business to Business to Consumer)’ 유통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출처 = 아이웨딩 김태욱 대표)

culturestarnews@gmail.com


(끝)


<저작권자(c) 컬처☆스타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