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타이거즈‧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 MOU 체결
상태바
KIA타이거즈‧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 MOU 체결
  • 이윤영(진실타임스)
  • 승인 2021.12.30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이터 기반 과학 야구 시스템 구축상호 산학협력 협약식
테이터 기반 과학 야구 시스템 구축상호 산학협력 협약식 [롯데자이언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테이터 기반 과학 야구 시스템 구축상호 산학협력 협약식 [기아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KIA타이거즈가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와 손을 잡고 인공지능 및 데이터 활용을 통한 경기력 향상에 나선다.

 KIA는 30일 성신여대 행정관 2층 회의실에서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와 인공지능(AI) 관련 연구 및 산학 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 날, 협약식에는 KIA타이거즈 최준영 대표이사, 장정석 단장을 비롯해 양보경 성신여대 총장, 이성근 대외협력부총장, 이성건 데이터사이언스센터 소장, 이형민 국제대외협력처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KIA와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는 '야구 분야의 데이터 수집 및 활용을 위한 상호협력', '과학 야구를 위한 인공지능 모델 개발과 활용', '과학적 의사결정을 위한 선수단 교육' 등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한 야구 시스템 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최준영 대표이사는 “KIA와 최고의 인재들이 모인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센터의 파트너십은 향후 KIA와 대한민국 프로야구 발전의 디딤돌이 됨은 물론이고, 프로스포츠 발전의 새로운 모델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한편, 성신여대 데이터사이언스 센터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관련 데이터 수집 및 분석에 관한 각종 연구와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으며, 인공지능과 통계적 방법론 등의 기업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주요기사